본문 바로가기
DIARY

2017 티스토리 결산, 저도 한 번 해봤어요!

by 2centi 2018. 1. 5.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황금개띠 해!

새해가 시작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좀 더 신경쓰려고 들어왔더니


티스토리 결산이라는 게 보이다가

그냥 자동으로 되는 건가? 이게 뭐지? 싶었는데,


들어가보니 결산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 번 해봤어요 ㅎ



티스토리 블록, 2centi의 자취생활 은요


나의 자취생활에서 팁이나 문화생활, 생활정보를 이야기하는 블로그에요.


제가 보고 들은 문화생활 정보나 자취생 팁, 리뷰 등등.

그리고 제가 일을 하면서 정보글로 올리기 좋은 포토샵 관련 정보들도

종종 올리고 있는 일상블로그죠 ㅎ




2017 티스토리 결산을 보니까

제가 어떻게 해왔는지, 포스팅을 얼마나 했는지,

언제 활발히 활동을 했는지, 어떤 종류의 글을 올렸는지.


정리가 되어 있어서 절 다시 한 번 뒤돌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우선 저는 생활정보를 올리는 7개월차 블로그에

총 방문자 2만 + a , 총 포스팅 50 + a , 상위 10% 부지러너 네요 ㅎ


상위 1 % 부지러너가 되도록 내년엔 더 힘써야 겠다고

다짐을 하게 해주네용 ㅠㅠ



2017년도에 총 작성한 글의 갯수는 56개.


그럼 올해는 최대한 더 해볼거지만, 목표는 소소하게 딱 2배.

118개 이상 포스팅하기로 잡아야겠네용 ㅎㅎ


5월에 시작해서 12월에 이르기까지 중간에 관리를 못한 게

전 글 쓰는 블로그는 너무 좋지만,


중간에 뭐가 막히고 그러면 ㅠㅠㅠ 멘탈이 깨져서 멘붕타고

잠시 휴식을 가지는데, 저 기간이 그런 거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가 좋다고 해서 해보려다가 몇달 째 답변이 없어

이게 뭐람;; 하면서 의욕 완전 하강 되었을 때 ㅠㅠ



그리고 12월은 제가 이사때문에 블로그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대해 정신 없고 바빴네용 ㅠㅠ...


이제 매월 꾸준히 작성하고, 관리해보기로!




제가 2017년도에 많이 언급한 이야기..


면적, 계약, 부동산, 금융권, 계약서 등등은..........

제 정신상태를 나타내고 있는 거 같네요 ㅇㅅㅇ


제가 sns를 제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하는 편인데,

저때 이사 문제로 정신도 없는데, 혼자 알아보고 한 게 처음이라 더 정신없고,

그 와중에 일도 해야되고, 짐 정리도 해야되고, 알아본 것들

내가 언제든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정리도 하고 하느라 글을 많이 쓴 거 같아요 ㅎ


그리고 흠...... 편의점, 블락비, 디자인, 치킨, 작업, 콰이, 운동 등 ㅎㅎ

키워드를 보면 제가 2017년도를 어떻게 보냈나하는 흐름이 보이는 거 같아요.




그리고 역시 그나마 제 주된 영역은 생활정보!


청소 팁이나 요리 팁 같은 거 올리고 싶은 게 많은데,

하고 싶은 일이 많은 만큼, 해야할 일도 많아서 계속 정리 못하고,

이거저거 급한 거 부터 정리하고 있는 거 같아요.


이사한 집 현재 살만은 한데, 청소나 수리 해야할 곳이 종종 있어서

청소 및 수리 하면서 종종 사진 찍고 팁과 함께 포스팅 준비해야겠어요.



ㅎ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26,360분들 정말 감사하며


더 활발하고 열심히 좋은 정보들 많이 올릴테니

시작된 새해! 2018년도에는 더 많은 분이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 확인하고 가시면 좋겠네용 ㅎ




저는 포토샵 공부를 어깨너머로 배우거나 그대로 혼자 알아보면서 했는데,

저같은 분들이 꽤 많으실 거 같아 종종 포토샵 기본 팁들 올리고 있었는데,

역시나 포토샵 정보글을 제일 많이 보셨네용 ㅎㅎ


요새 못 올리고 있었고, 이제 프리미어도 시작하려고 하는데,

다시 종종 작업하면서 정리해서 올려야겠어요 ㅎ



평균 408번 조회해주신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ㅠㅠ..


생각보다 ' 내가 뽑은 다음웹툰 베스트 5 ' 글의 유입이 좋아서..

또 다른 좋은 웹툰 추천 정리해봐야할 필요성을 느꼈어요.


다음웹툰,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웹툰 까지 3곳에서 웹툰을 다양하게 보고 있는데,

정말 좋은 내용, 그냥 엄청 재밌는 내용, 교훈을 주는 내용, 가슴을 찡하게 하는 내용,

범죄나 미스테리, 공감이나 환상을 가지게 해주는 등 다양하고 좋은 웹툰들이 많아서


분야 별로 간간히 정리해서 업데이트 할게용 ㅎ



역시 다음웹툰 베스트 게시글이 공감 6회로 제일 많이 받았네용 ㅎ...


그럼 올해 2018년도에는 공감 10회 돌파하는 게시글을 만드는 게 목표! 입니다.


블로그는 작성하면 할수록 쌓이고, 핸드폰처럼 잃어버린다고 정보가 사라지지 않고,

때로는 사진첩처럼 사진보관이나 다시 찾아볼 정보 정리 등... 이 가능하기에


나만의 수납함 같은 느낌이라 많은 걸 정리해보고 싶고,

나중에 내가 이랬었지 참. 이랬었구나 하면서 그 시절을 떠올릴 수 있길 바라면서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지게 되는 거 같아요.



답글 하나씩 달았으니 총 댓글 4개 달린 건가 ㅎㅎ;;


공감 및 댓글은 좋지만 ㅠㅠ 문의주셔도 피드백이 빠르지 않을 거 같아

늘 죄송할 따름이네요 ㅠㅠㅠ


하지만 블로그는 주관적인 영역이라 객관적이지 못한 게 종종 보일 수 있어서

다른 분들 의견같은 거 보면 새롭게 생각도 하게 되고,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거나 추가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서 좋은 거 같아요.



덤으로 내 블로그 결산하기 참여자 중 500명 선정하여

한정판 티스토리 굿즈 준다고하는데!!! 솔직히 너무 가지고 싶지만,


ㅠㅠ 잘 하진 못한 거 같아 욕심은 부리지 않고 차분하게 살포시 신청을..


+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느끼는 건데,

괜찮은 이벤트를 종종 여는 거 같아요.. 진짜 참여하기 좋은듯.


/ 그리고 지난 번에 멜론 뮤직 어워드 초대권은 저도 당첨됬었죠..

진짜 아주 대박 사건 ㅠㅠㅠ

( 완전 감동,.. )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758913

+ 제 2017 티스토리 결산 ( 블로그 ) 인데,

혹시 칭찬... 좀 구걸해도 될까용 ㅠ


많이 부족한 건 알지만..ㅠ


명함이랑 너무 예쁘고, 티스토리 이벤트들 너무 색다르면서 누구나 참여가능할만하고,

필요할만한 것만 해서 자꾸 욕심이 나네요...


무튼,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을 다 하셨는지요?

이렇게 2017년을 되돌아보고, 이제 2018년도에는 더 신경써서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봐야겠어요 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