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뷰티 정보

나의 피부타입 알아보기 테스트!

by 2centi 2020. 5. 4.
728x90
반응형
728x170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이제부터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궁금해하실 만한 나의 피부타입.

 

오늘은 그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피부 관리를 위한 기초 화장품 등을 구매할 때, 정말 중요한 나의 피부타입 테스트.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고, 나의 피부타입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오해를 하는 것 중 하나는

내 몸이 건조한 것 같으니 난 건성이겠지? 하는 생각인데,

몸과 얼굴의 피부타입은 다를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은 피지의 양과 피지의 분포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으며

피지는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분비되기 때문에 피지가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과도한 피지 분비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은 피지의 양과 분호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

우리 몸에는 피지선이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몸의 경우에는 건조한 것이 일반적이며

얼굴은 몸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나의 피부타입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폼클렌징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세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안 후에는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만 제거한 다음 그대로 2시간 정도 스킨케어제품은 전혀 바르지 않은채로

피부를 방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치한 지 2시간 정도가 지나면 피부에는 어느정도 건조함이 느껴지며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있겠지만,

손으로 피부를 만지지 말고, 다음과 같이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피부타입 테스트를 알아보기 위해 위와 같이 하는 건데,

평소라면 세안 후에는 기초 화장품을 피부에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2시간 방치한 얼굴 피부를 기름종이로 닦아봅니다.

이 때, 아무것도 묻어나오지 않는다면 건성피부,

기름종이가 완전히 투명해진다면 지성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부 타입에는 건성, 지성만 있는 게 아니라 복합성 피부, 중성 피부도 있는데,

여기서 설명해드릴 건,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보통 이마에 피지가 많은 타입으로

가장 관리하기 까다로운 피부타입이며

 

중성피부는 계절 시기 등의 변화에 따라 지성피부가 되기도 하고, 건성 피부가 되기도 하여

간단한 피부타입 알아보기 테스트 등을 해보더라도 알아보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집에서 간단히 나의 피부타입에 대해 알아보는 테스트로

피부과에 방문하여 제대로된 테스트를 받아보신다면 위 테스트와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며

피부 관리의 부주의로 인해 피부타입이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