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정보/일본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와 발음 ( 일본어 50음도 )

by 2centi 2020. 4. 15.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 번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의 뜻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일본어 공부하는 분들이 보기 편하게

일본어 오십음도로 정리했어요 :)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에 대한 설명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우선, 오십음도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오십음도

 

일본 글자의 오십음을 성음의 종류에 따라

자음이 같은 것은 같은 행으로

음운이 같은 것은 같은 단으로 배열한 표입니다.

 

 

 

 

히라가나 오십음도

 

우선, 히라가나 50음도 살펴볼까요?

발음과 함께 적힌 표와

발음은 없이 일본어 히라가나만 적힌 표 2가지를 준비했어요 :)

 

( 발음과 함께 있는 히라가나 표 사진 출처는 네이버 일본어 입니다. )

 

 

 

좀 더 깔끔하게 살펴볼까요?

위 표는 제가 만든 것으로 개인 사용용도로 스샷하시는 건 괜찮으나

타 글에 업로드 목적으로 이용은 하지 말아주세요 ㅠ

 

 

가타카나 오십음도

 

그리고 가타카나 일본어 오십음도도 살펴보셔야죠?

 

발음과 함께 스샷한 위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 일본어 입니다.

아래사진은 제가 또 만들었어요..ㅇㅁㅇ

생각보다 손가락이 꽤 아프더라고요 ㅠㅠ 단축키 표 정리하던 것처럼...

 

무튼,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