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창고/생활 정보

코로나 사전예약 확인 조회 방법 ( 예약 취소 문자를 받으면 확인하세요 )

by 2centi 2021. 8. 14.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 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사전예약을 마쳤는데,

 

시간을 보면서 예약 중 취소를 하고 다시 예약하고 했더니

' 코로나19예방접종 예약취소 ' 라는 문자도 여러개 도착해

마무리 한 줄 알았던 예약이 잘 되어있나 확인해보려고

 

코로나 사전예약 확인 방법 찾아보다 은근 찾기가 힘들어 ( 저만 그런지.. )

쉽게 할 수 있는 법 정리해보려해요

 

 

가장 마지막 문자 예시로

' 국민비서에서 안내드립니다 ' 라는 문구에 031-856-8111 번호로 문자가 왔어요

 

Web발신, [ 질병관리청 ] 1차 예약 확인 안내를 11시 50분쯤 받았는데,

같은 시간 다음 문자로 ' 코로나19예방접종 예약취소 ' 문자가 왔어요

지금 확인해보니 11:38분되어 있는 걸 보니까 문자도착이 늦었던 것 같네요

 

하지만, 저와 같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취소 문자가 왔다면 꼭 조회해보셔야해요

 

SMALL

 

저는 열심히 찾다 위와 같은 내용을 봤어요

예약번호는 핸드폰 문자로 예약했을 때 도착했을 거니 꼭 확인해주세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는 물론, 무슨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제가 못 찾다가 다른 사이트 알아보다 결국 찾아냈어요 ㅎㅎ

( 사이트 주소는 하단에 )

 

 

 

전 위와 같이 조회 완료!

 

취소 문자는 늦게 왔던 것 뿐, 예약이 취소된 건 아닌걸로 ㅎ

( 취소된 줄 알고 다른 날짜 확인할뻔 했네요 )

 

[ 사진 출처 : 질병관리청 캡처 ]

[ 코로나 예약확인 조회 사이트 : https://relay.kdca.go.kr/cobk/rsrv/web/getVcnRsrvCnfm.do?tokKey=null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