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반려동물

암컷,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

by 2centi 2021. 5. 7.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또 다시 고양이에 관련된 정보를 가져왔어요

 

 

 

요즘 반려동물로 고양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래 함께 살고, 스트레스 덜 받기 위해, 건강상 문제로도 중성화를 많이 하는데,

이에 관련된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씀드리기 전에 앞서,

● 2021년 제가 작성하는 날짜 기준의 포스팅으로 금액이 몇 년간 큰 차이는 없었으나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병원마다 가격차이도 있고,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차이도 있습니다

이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가 최근 남매 고양이 ( 암컷, 수컷 ) 중성화를 한 번에 진행했지만,

예약은 미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날 갑자기 연락하면 불가능 한 경우도 많아 ( 원장님들 스케줄상도 있고.. )

미리 예약을 하거나 연락을 하여 중성화 가능한지 문의해주세요~

 

수술 전 금식, 수술 소요 시간, 후 처치 등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 준비하겠습니다.

 

저의 경우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은 18만원,

암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은 25만원이 들었습니다

 

마취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가 이용했던 병원 기준, 가장 기본적인 주사마취 + 저렴한 중성화 수술비용은

수컷 고양이의 경우 10만원, 암컷고양이의 경우 18만원?

( 17~20만원 사이였는데 정확히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ㅠ ) 이었습니다

 

다묘가정 지인의 경우 수컷 고양이 중성화는 13만원에,

암컷 고양이 중성화는 20~30 만원 사이에 진행했다고 합니다

 

 

보통 수컷 고양이는 10~20사이, 암컷 고양이는 20~30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고양이 종에 따라 유전적 질병 등의 이유로 미리 어떤 검사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금액이 더 추가되기도 합니다

( 제가 이용했던 병원의 암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은

마취 종류 + 검사여부에 따라서 18만원, 25만원, 35만원 이었던 것 같습니다 )

 

+ 잠시 다른 병원에 다녀본 적이 있었는데, 그 병원의 경우

어떤 마취로 진행하는지 모르겠으나 수컷 고양이 17만원, 암컷 고양이 25만원 이라고 했었어요 )

 

정확한 비용과 검사를 해야하나 여부에 관련되 궁금하시다면,

이용하고 있던 동물 병원에 연락하여 문의하시면 되고,

국가에서 지정한 지정동물병원의 경우에는 더 저렴하다고 하네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