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영화 & 웹툰

내가 뽑은 다음웹툰 베스트 5

by 2centi 2017. 5. 25.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

첫 게시글은 내가 뽑은 다음웹툰 베스트 5 로 시작하려 해용 ㅎ....

 

올해 제가 24살이 되면서 자취생활이 8년째에 접어들었는데,

살면서 자취팁이나 청소 등에 대해 쓰려다가 ㅎㅎ...

 

처음은 제가 정말 자주 보고 있는

다음 웹툰 중 베스트 뽑아서 추천글을 쓰게 됬네용...

 

물론, 너무 좋은 작품들이 많아서 ㅠㅠ 고민도 하고..

추가로 간간히 추천 올리려고도 하고 있어용..

 

다음웹툰 많아서 뭘 먼저 볼 지 고민이시라면 추천해드려용~

 

 

 

( 모든 사진은 다음 웹툰에서 스샷해온거라

문제 될 시 자삭하겠습니다 ㅠ

중요 내용에 대한 스샷은 없어용..! )

 

 

 

 

 

먼저, 김인정 작가님의 사랑스러운 복희씨!

 

 

 

 

현재 계속 연재중이며

 

순정물인데, 음.. 이걸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요 ㅠ

 

 

 

제 기준에는 정말 너무 순수하다고 밖에 표현 안되는

주인공이 어렷을 때부터 좋아하던,

가족같이 지내던 오빠에게 동생이 아닌 여자로서

짝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다가가는 데 일어나는 스토리..?

 

주변인물들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도 되고,

뭐랄까.. 보면서 결과에는 원인이 있구나..

그걸 잘 설명해주신다 라는 느낌이 강했어요.

 

무튼, 지루하지 않은 사랑스러운 여주의 짝사랑 이야기 에요!

 

 

 

 

두번째는 배혜수 작가님의 쌍갑포차

 

이것도 현재 연재중이에요 ㅎ

 

 

에피소드 별로 나뉘어 스토리가 있고,

제목이 음식인데 ㅎ 음식에 얽힌 혹은 그런느낌이 나는?

 각 에피소드 주인공들의 이야기.

 

보면서 정말 눈물나기도 하고,ㅠㅠㅠ

 

감동과 여운을 주는 이야기에요...

 

 

 

 

 

세번째, 우블루 작가님의 위 아 애니멀스.

 

이 또한 현재 연재중이구요.

 

우선 다음웹툰 가서 생각나는 거 보다보니 현재 연재중인 게 많네요.

완결된 웹툰도 정말 스토리 탄탄하고 좋은 거 많아요 ㅠ

 

 

 

동물에 대한 스토리인데,

 

동물이 의인화 되어 이야기가 진행되요.

 

저는 아예 몰랐던 각 동물들의 습성이라든가

여러 잡지식이 늘 수 있었고,

정말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웹툰이라고 생각해요.

 

버려진 강아지가 보고 듣고 느끼는 것.

서열싸움에 대한 야생의 현실들..

 

ㅠㅠ 생명을 소중히 여깁시다..

 

 

 

 

 

그리고 네번째는 현재권, 유노 작가님의 하울링 : 악몽의 도시

 

이건 완결 작품이고 정말 너무 좋아하는 작품인데,

 

분명 시즌 3까지 완결이라고 하셨는데 ㅠㅠ

지막화에서 뭔가 떡밥이 해결덜 된 느낌이 ㅠㅠ

 

 

 

무튼,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 있는데,

 

그 능력은 ( 웹툰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만화등에 종종 쓰이는 소재인데도

정말 스토리를 잘 짰다... 우와 새롭다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뿐일 수도 있지만,

그림체도 완전 취향이라 종종 가끔 다시 본답니다!

 

( 아직 유료화 안돼서 ㅎㅎ )

 

뭐, 유료화 되도 다음웹툰은 완결 후 유료화된 작품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결제하지만요 ㅎㅎ

 

 

 

 

마지막은 천계영 작가님의 좋아하면 울리는!

 

현재 시즌 6 연재중이며 초기에 시즌 9? 인가 까지

연재한다고 하셨었던 거 같아요.

 

( 웹툰 스토리 짜 놓은 게 ㅎ )

 

 

제가 이 웹툰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말 공감되고 가슴 먹먹한 글귀들이 자주 나와요..

 

물론, 스토리랑도 좋지만요 ㅠ

 

 

 

조알람 이라 불리는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에 있으면 울리는 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그로 인해 일어나는 이야기.

 

 

 

주인공 3사람에 주연급 조연분들의 영향력도 크고,

서로가 얽히고 설켜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

 

제 일요 웹툰 가장 먼저 보는 1순위에요 ㅠ 

 

 

 

무튼, 싫어하는 장르가 아니라면 꼭 다 보셨으면 하고!

좋은 웹툰 정말 많은데 종종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그럼 이것으로 첫 게시글을 마쳐용 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