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정보/일본

일본여행준비 / 도쿄 여행 4박 5일 여행 일정 계획표

by 2centi 2024. 1. 17.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제가 짜본 일본여행 일정, 도쿄 여행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일본 여행 준비중이시라면 참고하시면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했어요 :)

 

저희는 4박 5일로 일본 도쿄 여행을 다녀왔고,

여권 갱신 등의 문제로 급하게 준비하느라

일정을 짜고 준비하는데 3일정도밖에 시간이 없어 ㅠ 완전히 깔끔하게 준비하진 못했어요 ㅠ

 

저는 극 J 스타일로 계획을 확실하게 짜는편이지만,

완벽히 계획대로 움직이는 편은 아니라 경로 등 기본 사항만 준비하고,

식당은 따로 정하지 않았어요

 

그날그날 땡기는 음식이 다를 수 있으며 배고픈 시간에도 차이가 있고,

도쿄 여행은 진짜 왠만한 식당 거의 다 웨이팅 걸립니다 ㅠㅠ

 

그래서 유동적으로 움직였는데, 그래도 가려고 계획한 곳은 거의 다녀온 것 같네요 ㅎ

엑셀 파일이 아닌 일정은 실제 이동과 가장 유사하고

계획을 세울 때 이동 경로 등은 대략의 시간만 확인하고, 미리 알아볼 건 이동 비용 정도인듯합니다

( 서브웨이 패스권 구매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참고해주시면 좋을듯 하며

하단 엑셀 파일 ( 일정표, 관광지 등 ) 은 보유하고 있는 한에서 공유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메일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후 포스팅엔 여행 경비 정리하겠습니다!

 

 

 

* 항공사 셀프 체크인을 편하게 하기 위해 항공사 * 항공편명은 미리 메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입국심사쓸 때 필요해서 숙소 영문명까지 메모하시면 좋아요 :D

 

728x90

 

1일차 - 4박 5일 도쿄 여행 일정 & 코스 / 2024년 1월 1일 월요일

 

 

첫째날은 죠죠지 사원 & 도쿄타워를 다녀왔습니다 :)

그 외에는 숙소 근처인 아메야요코초에 있는 작은 야끼도리집에서 한 잔하며 마무리했어요!

 

2일차 - 4박 5일 도쿄 여행 일정 & 코스 / 2024년 1월 2일 화요일

 

 

2일차는 우에노 동물원을 다녀왔는데, 그 전 아침밥 뭔가 라멘은 안 땡기고...

근처에서 괜찮아보이는데 잘 안보여서 ㅠ ( 중국요리집도 싫고... ) 맥도날드 가봤어요

장어덮밥 유명한 집 있는 거 같던데, 딱히 안 땡기고....

 

밥집, 식당 찾으며 시간이 꽤 흐른 것도 있지만,

동물원 구경 중 비가 와서 ㅠㅠㅠ 우에노모리 미술관 < 모네 작품 전시한다던데 못가고 바로 에도성쪽으로 이동했네요

에도성 안쪽 엄청 돌아다녔지만, 비도 오고 문 닫은 날인지, 사람도 적고 주변에 카페 등 문 연곳이 없어서 엄청 힘들었어요

 

꽤 걸어오니 편의점도 안보이고, 아주 난리라 실제로는 구단시타역까지 걸어가서 근처 밥 먹고, 스타벅스도 가고 했네요

+ 거기도 사람 많아서 진짜 가장 힘든 일정이었던 듯 싶습니다 ㅠ

 

그 후 오다이바 가서 건담베이스 구경하고, 다이바시티 게임센터 에서 놀고 1층 푸드코드에서 음식도 먹다가

신바시 넘어와서 유라쿠초쪽 역 아래 술집에서 한 잔 후 귀가!

 

반응형

 

3일차 - 4박 5일 도쿄 여행 일정 & 코스 / 2024년 1월 3일 수요일

 

 

3일차는 거의 쇼핑하던 하루였어요

하라주쿠, 시부야 사람 정말 미치게 많았습니다

가만히 서있어도 밀려 나갈정도...?

 

계획은 메이지신궁 구경이었는데, 기빨리고 점심 웨이팅도 있어가지고 패스했네요 ㅠ

그래도 살 것도 엄청 사고 골든가이도 구경하고 ( 구석구석 진짜 좁게 바처럼 되있어서 신기했어요 )

오모이데요코초는 꼬치거리인데... 야끼도리 메뉴판을 도쿄에서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안 땡기고,

먹고 싶은 메뉴를 파는 곳은 문 닫아서 빠른 귀가를 했습니다

 

4일차 - 4박 5일 도쿄 여행 일정 & 코스 / 2024년 1월 4일 목요일

 

 

마지막 일정 전 날이라 비교적 설렁설렁 일정을 짰는데,

남친이 원피스 피규어를 사고싶어해서 아키하바라에서 꽤나 오래 있어 아사쿠사까지 가는데 늦었지만,

밥 먹고 아사쿠사 신사 행사 및 마지막 방문까지 생각보다 늦게까지 열려 할 거 다 했던 날!

 

아사쿠사 근방 감성이 너무 예뻐 기억에 남았던 것 같아요

 

300x250

 

5일차 - 4박 5일 도쿄 여행 일정 & 코스 / 2024년 1월 5일 금요일

 

 

2시 비행기지만, 밥 먹고 별거 안 했는데도 끝났던 마지막날 일정

 

제주항공 이용하는 분들 중 출출할 것 같다면, 공항 내 푸드코드에서 이용하세요...

3 터미널은 면세점도 3곳? 정도밖에 없고, 카페 하나 있는데, 먹을 만한 거 다 품절이라

출출해져서 빵사먹었네요 ㅠ

 

푸드 코드 이용안하고 너무 빨리 들어와버려서 배고파졌던 마지막날

 

한국 들어오자마자 공항 내 식당부터 갔네요 ㅎ

 

SMALL

 

개인적으로 만든 여행일정 계획표 & 관광지 영업시간 및 휴무일, 이용료 ( 가격, 비용 ) 정리

 

 

저희는 1월 1일 부터 다녀와서 휴무가 많아 더욱 꼼꼼히 체크했는데,

생각보다는 모든 상가가 문 닫고 이런 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동경로를 문 확실히 닫을 곳 근처를 안 다녔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많이들 정리하셨다시피 1월1일부터 1월3일까지 휴무인 곳들은 많았지만,

여행할 때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못 다녀온 곳은 에도 성 뿐인듯싶네요

( 문이 안 열려있음..... 열려있다고 본거같은데, 시간이 다소 늦게 도착해서 그랬는지 모르겠고, 갑자기 비까지 내려 난리였네요 ㅠ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