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창고/생활 정보

아이폰 사파리 삭제 했을 때, 복구 방법

by 2centi 2021. 10. 7.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다름 아니라

제가 핸드폰 사용하다가 불편했던 점 상황과 해결방법 소개해드리려고 왔어요

 

저는 5년째 아이폰 유저 인데,

최근에 주머니에 핸드폰과 손을 같이 넣어놨더니 뭐가 잘 못 눌린건지

어플이 1~3개 정도 (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ㅠ ) 사라졌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고 메인 아래 홈 쪽에 올려놨던

사파리 ( Safari ) 가 사라져서 굉장히 당황한 후,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 들을 이용했는데, 결국 해결해서 잘 쓰고 있어요

 

내용 설명해볼게요~

 

 

굳이 따지자면, 컴맹이 기계치에 가까운 저란 사람..

생각보다 간단한 문젠줄 알았는데, 해결이 안돼고

비슷한 증상 겪은 사람 찾아보려 검색도 여러번 했었는데, 저는 잘 못 찾았었죠 ㅠㅠ

 

아무튼,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해결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ㅎ

 

반응형

 

왼쪽 화면부터, 1,2 3, 으로 설명할게요 :)

 

1. 설정 아이콘 있는 부분이 제가 원래 사파리를 놓는 곳이에요

실수로 사파리 아이콘 지워진지 몇 일이 지났는데, 앱 검색? 부분이랑 앱스토어가서도

따로 홈 화면에 보이게 하는 방법은 없지..

 

따로 사파리로 들어갔던 홈페이지 중 홈 화면에 추가한 게 있어

사파리 어떻게 들어가봐도 홈화면에 추가로는 기본 앱 아이콘 로고가 나오지 않으니까요

 

2. ' 앱 보관함 ' 을 찾아주세요

홈 화면을 왼쪽이든 오른쪽으든 옮기다보면, ' 앱 보관함 ' 을 발견할 수 있어요

아이폰 ' 앱 보관함 ' 을 찾으시면 ' 사파리 ( Safari ) '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SMALL

 

3. 사파리 아이콘을 찾았다면 꾹 길게 눌러주세요~

그럼, 사진에서 처럼

' 새로운 탭,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탭, 책갈피 보기, 읽기 목록 보기, 홈 화면에 추가 '

라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 중 ' 홈 화면에 추가 ' 클릭!

 

 

4. 그럼, 내 핸드폰 아이폰 홈 화면에 사파리 로고가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 제가 원하는 원래 위치로 이동이동 !

 

 


저처럼 실수로 사파리 아이콘 삭제되어

아이폰, 홈화면, 사파리 사라짐, 사파리 없어짐 등 검색하시는 분들

마음이 편해졌으면 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