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프로그램

한글 특수문자 표 (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

by 2centi 2020. 4. 12.
728x90
반응형
728x170

한글 특수문자 모음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가 가끔 사용하려고 만든

+ 혹시나 찾으시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든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이에요.

 

하나하나 스샷해서 제작했기 때문에 불펌하시면... 저 웁니다 ㅠ

 

 

특수문자란 (special character)

문자 집합의 기호 가운데 알파벳에서도 한자에도, 한글에도 숫자에도 없는 문자로

콤마, 피리어드, 이용 부호, 대수 기호, 특수 기호 등

프린터에서는 인쇄되지 않응 개행, 말소 문자, 확장 문자 등을 말한다고 해요.

 

그럼, 바로 이제부터 시작해볼까요?

 

 

 

 

ㅂ 특수문자 표

 

ㅂ의 이모티콘은 기호? 에요.

 

─│┌┐┘└├┬┤

┴┼━┃┏┓┛┗┣

┳┫┻╋┠┯┨┷┿

┝┰┥┸╂┒┑┚┙

┖┕┎┍┞┟┡┢┦

┧┩┪┭┮┱┲┵┵

┹┺┽┾╀╁╃╄╅

╆╇╈╉╊

 

요렇게 입니다. 쓰면서도 팔이 아픈데, 제가 이 글을 쓰면서

끝까지 쓸 수 있을까 걱정까지 되네요 ㅠ

 

ㅈ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ㅈ의 특수문자는 숫자와 로마자네요 :)

 

012345678

9ⅰⅱⅲⅳⅴⅵⅶⅷ

ⅸⅹⅠⅡⅢⅣⅤⅥⅦ

ⅧⅨⅩ

 

ㄷ 특수문자 모음

 

ㄷ의 특수기호는 요렇게 됩니다.

 

+-<=>±×÷≠

≤≥∞∴♂♀∠⊥⌒

∂∇≡≒≪≫√∽∝

∵∫∬∈∋⊆⊇⊂⊃

∪∩∧∨¬⇒⇔∀∃

∮∑∏

 

 

 

 

ㄱ 특수문자 모음

 

 

이제 ㄱ이네요.. 아직 한참 남았는데, 언제 다쓰지 ㅠㅠㅠ

 

무튼, ㄱ의 특수문자표 보여드릴게요.

 

 !',./:;?

^_`| ̄、。·‥

…¨〃­―∥\∼´

~ˇ˘˝˚˙¸˛¡

¿ː

 

ㅅ 특수문자 단축키

 

ㅅ의 특수문자 모음은

 

㉠㉡㉢㉣㉤㉥㉦㉧㉨

㉩㉪㉫㉬㉭㉮㉯㉰㉱

㉲㉳㉴㉵㉶㉷㉸㉹㉺

㉻㈀㈁㈂㈃㈄㈅㈆㈇

㈈㈉㈊㈋㈌㈍㈎㈏㈐

㈑㈒㈓㈔㈕㈖㈗㈘㈙

㈚㈛

 

정말 손가락이 너무 아프기 시작하네요 ^^

 

ㅁ 특수문자표

 

가장 많이 쓰이는 ㅁ 입니다

 

#&*@§※☆★○
●◎◇◆□■△▲▽
▼→←↑↓↔〓◁◀
▷▶♤♠♡♥♧♣⊙
◈▣◐◑▒▤▥▨▧
▦▩♨☏☎☜☞¶†

‡↕↗↙↖↘♭♩♪

♬㉿㈜№㏇™㏂㏘℡

®ªº㉾

 

엄청 많네요...

 

 

 

 

 

ㄴ 특수문자표

 

"()[]{}‘’

“”〔〕〈〉《》「

」『』【】

 

ㄴ 특수문자 모음은 비교적 간단해서 좋아요 ㅠㅠ

 

ㅇ 특수기호

 

ⓐⓑⓒⓓⓔⓕⓖⓗⓘ
ⓙⓚⓛⓜⓝⓞⓟⓠⓡ
ⓢⓣⓤⓥⓦⓧⓨⓩ①
②③④⑤⑥⑦⑧⑨⑩
⑪⑫⑬⑭⑮⒜⒝⒞⒟
⒠⒡⒢⒣⒤⒥⒦⒧⒨
⒩⒪⒫⒬⒭⒮⒯⒰⒱
⒲⒳⒴⒵⑴⑵⑶⑷⑸
⑹⑺⑻⑼⑽⑾⑿⒀⒁

 

요렇게 영어 소문자와 숫자가 괄호 혹은 원 안에 있어요.

 

ㄹ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F′″℃Å¢

£¥¤℉‰€㎕㎖㎗
ℓ㎘㏄㎣㎤㎥㎦㎙㎚
㎛㎜㎝㎞㎟㎠㎡㎢㏊
㎍㎎㎏㏏㎈㎉㏈㎧㎨
㎰㎱㎲㎳㎴㎵㎶㎷㎸
㎹㎀㎁㎂㎃㎄㎺㎻㎼
㎽㎾㎿㎐㎑㎒㎓㎔Ω
㏀㏁㎊㎋㎌㏖㏅㎭㎮
㎯㏛㎩㎪㎫㎬㏝㏐㏓
㏃㏉㏜㏆

 

ㄹ 특수문자표도 정말 힘드네요....ㅠ

 

반 정도 한 거 같은데 포기하고 싶어지는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ㅠ

 

ㅎ 특수문자 모음

 

 

 

ㅎ 특수문자는 좀 귀엽네요 ㅎ

 

ΑΒΓΔΕΖΗΘΙ
ΚΛΜΝΞΟΠΡΣ
ΤΥΦΧΨΩαβγ
Δεζηθικλμ
Νξοπρστυφ
χψω

 

 

 

 

 

ㅋ 특수문자표

 

ㅋ은 사용하고 있는 문자들이 있고, 그 다음 ㅌ 특수문자는 사라진 문자들이 있는듯 ㅇㅁㅇ

 

ㄱㄲㄳㄴㄵㄶㄷㄸㄹ

ㄺㄻㄼㄽㄾㄿㅀㅁㅂ

ㅃㅄㅅㅆㅇㅈㅉㅊㅋ

ㅌㅍㅎㅏㅐㅚㅒㅓㅔ

ㅕㅖㅗㅘㅙㅚㅛㅜㅝ

ㅞㅟㅠㅡㅢㅣ

 

ㅌ 특수기호

 

후, 그래도 많이 했네요 ㅠㅠ

 

이번엔 ㅌ 특수문자 모음이에요.

 

ㅥㅦㅧㅨㅩㅪㅫㅬㅭ

ㅮㅯㅰㅱㅲㅳㅴㅵㅶ

ㅷㅸㅹㅺㅻㅼㅽㅾㅿ

ㆀㆁㆂㆃㆄㆅㆆㆇㆈ

ㆉㆊㆋㆌㆍㆎ

 

ㅊ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ㅊ 특수문자는

 

½⅓⅔¼¾⅛⅜⅝⅞

¹²³⁴ⁿ₁₂₃₄

 

이렇게 입니다 몇에 몇승이나 분수쓸 때 쓰이겠네요.

 

ㅍ 특수기호

 

 

오, 그래도 거의 다 했네요 ㅠㅠ

글 쓰는 도중 글 외에 제 심경이 자꾸 들어가네요...

 

ABCDEFGHI

JKLMNOPQR

STUVWXYZa

bcdefghij

klmnopqrs

tuvwxyz

 

다음은 쌍자음? ㅃㅉㄸㄲㅆ 가보겠습니다!

 

ㅃ 의 특수문자

 

 

ㅃ 특수문자로는 일본어 가타가나가 나옵니다.

 

ァアィイゥウェエォ

オカガキギクグケゲ

コゴサザシジスズセ

ゼソゾタダチヂッツ

ヅテデトドナニヌネ

ノハバパヒビピフブ

プヘベペホボポマミ

ムメモャヤュユョヨ

ラリルレロヮワヰヱ

ヲンヴヵヶ

 

진짜 많네요...

 

 

 

 

 

ㅉ 특수기호

 

그리고 ㅉ의 특수문자는 없더라고요 ㅇㅁㅇ 

 

ㄸ 특수문자 모음

 

ㅃ과 반대로 일본어 히라가나가 나오네요.

 

후, 가타가나도 힘들었는데, 히라가나도 만만치 않지만.. 흡!

 

ぁあぃいぅうぇえぉ

おかがきぎくぐけげ

こごさざしじすずせ

ぜそぞただなぢっつ

づてでとどなにぬね

のはばぱひびぴふぶ

ぷへべぺほぼぽまみ

むめもゃやゅゆょよ

らりるれろゎわゐゑ

をん

 

ㄲ 특수문자표

 

ÆÐĦIJĿŁØŒÞ

ŦŊæđðħıijĸ

ŀłøœßþŧŋʼn

 

뭔가 문자들이 귀엽게 보이네용 ㅇㅁㅇ

 

ㅆ 특수문자 모음

 

와, 드디어 마지막이네요 ㅠㅠ 제 손가락 살려주세요..

몇시간을 작업했는지.. 하면서 제가 왜 이걸하고 있지 라는 생각 엄청 들었어요..

 

무튼, ㅆ의 특수문자는요

 

АБВГДЕЁЖЗ

ИЙКЛМНОПР

СТУФХЦЧШЩ

ЪЫЬЭЮЯабв

гдеёжзийк

лмнопрсту

фхцчшщъыь

эюя

 

드디어 끝났네요 ㅠㅠ

무튼, 정말 고생해서 만든거라 불펌은 하지 마시고, 잘 쓰시길 바랍니당..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