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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일부터! 카드사별 캐시백 지원금 신청방법 ( 상생소비지원금 )

by 2centi 2021.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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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 캐시백 지원금 ' 으로 검색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 상생소비지원금 '소비회복을 촉진시키고,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하는 취지로 시행되는 것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2021년 2분기 ( 4월 ~ 6월 )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더 사용하게 되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주는 것입니다

 

 

참여 대상

 

● 참여대상은 만 19세 이상 (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

21년 2분기 ( 4 ~ 6월 )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사람으로

 

여기서, 비소비성 지출인 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은 제외되고,

외국인도 위에 해당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 방식

 

위에서 언급했듯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의 10%를 캐시백 ( 현금성 충전금 ) 으로 환급되는데,

 

이 때,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이 합산되고,

해외 사용액 및 실적적립 제외업종의 사용액은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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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신청기간

 

2021년 10월 1일 금요일 ( 09:00 )  ~ 2021년 11월 30일 화요일 ( 18:00 )

●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 운영

( 이후에는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기간 내 신청가능 )

 

● 시행 첫 1주일 5부제 ( 출생년도 끝자리 )

ex) 1994년생은 > 4 > 10/7 목

10/1 금 10/5 화 10/6 수 10/7 목 10/8 금
1, 6 2, 7 3, 8 4, 9 5, 0

* 2021년 10월 1일 금요일 부터 2개월간 시행되며

재원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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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금 지급일 & 지원 한도

 

● 지원금 지급 : 매월 15일

ex ) 10월 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1.15 월요일 지급

 

● 지원 한도 : 1인당 월별 10만원

*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 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를 넘지 않은 경우,

지원금 ( 캐시백 ) 이 지급되지 않음

 

지원금 사용 & 사용 방법 & 사용 기한

 

●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 가능, 카드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

* 정부 지자체 등에서 지급받은 지원금 ( 국민지원금 등 ) 이 있는 경우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부터 순차 차감

 

1. 사용 방법 / 신청인이 지정한 전담카드사의 카드로만 사용 가능

* 여러장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전담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사용 가능

2. 사용기한 /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 지원금은 지급시기에 관계 없이 22년 6월 30일 일괄 만료되며

기한 내 미사용된 캐시백은 자동으로 소멸됨

 

3. 사용처 /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4. 환급 · 양도 / 지급된 지원금 및 미사용 잔액은 현금 등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음

 

 

지원금 반환

 

● 지원금을 지급받은 이후 카드결제 취소 등으로 인해 지원금이 과다 지급된 경우 반환 필요

1. 다음달에 지급받을 캐시백이 있는 경우 다음달 캐시백에서 차감

2. 다음달에 지급받을 캐시백이 없는 경우 차회 카드사에서 반환 대금 청구

 

전담 카드사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총 9개 카드사가 참여신청 접수,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산정 및 지급 등

상생소비지원금 관련 모든 서비스 원스톱 제공

 

신청 방법

 

● 온라인 / 홈페이지, 모바일웹, APP

1. 본인 확인 (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 사용액 안내 (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

 

> 신청 가능 시간 : 매일 00:00 ~ 24:00

* 23:30 ~ 00:30은 시스템 점검 시간으로 신청 불가

 

● 전화 / 고객센터 / 콜센터

1. 본인 확인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카드 비밀번호 등 )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 사용액 안내 (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

 

>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공휴일 제외

 

● 방문 / 직접 방문 / 전담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

1. 본인 확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2. 참여 동의 및 신청서 작성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 사용액 안내 (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

 

>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30 ~ 15:30

* 토요일, 공휴일 제외

 

 

카드 사용액 확인 & 안내

 

● 참여 신청 완료일 기준 2영업일 후부터

전담카드사 홈페이지, 앱에서 제공되는 개인별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1. 2분기 월 평균 카드 사용액 : 신청 기준일 2영업일 이내 확인 가능

2. 당월 카드 사용 실적 ( 누계 ) 및 캐시백 발생액 ( 누계 )

: 카드사용일로부터 1영업일 이후 확인 가능 ( 일별 업데이트 )

 

통합 콜센터 ( ARS ) 운영

 

● 2021년 9월 27일 월요일 ~ 2021년 12월 31일 금요일

●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8:00

* 9개 카드사 고객센터와 연계 운영

1688-0588, 1670-0577

 

 

상생 소비지원금 실적적립 제외 업종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마트 ( 창고형 매장 포함 )

> 입점 임대업체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NC 등 이랜드 계열, 아울렛을 포함한 대형 백화점

> 입점 임대업체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롯데, 신세계 복합 쇼핑몰

> 입점 임대업체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면세점

●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애플판매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등의 대형전자전문 판매점

 

● 쿠팡, G마켓, 옥션, G9, 11번가,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등의 대형 종합 온라인몰

● 공영홈쇼핑 제외 홈쇼핑 업체

 

●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등의 유흥업종

●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등의 사행업종

 

● 신규 자동차 구입, 명품전문매장, 실외골프장, 비소비성 지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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